65

내가하는 생각을 타인에게 보게 듣게 될때 반갑다

나만 그렇게 생각해온게 아니었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최근 모 인스타에서 본 글인데

세상엔 돈버는 방법이 3가지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1. 회사 다니기

2.장사하기

3.광고하기 


사실 난 2가지 인줄 알았다 회시다니거나 장사를 하는것


최근에는 유튜버? 크리에이터에 대한 직업 정도가 새롭게 인식된거같다


하지만 내가 알지 못하는 경로의 직업들이 존재 하겠지


내가 할수 있는건 아직도 구시대적인 일들 밖에 없다는게 슬프긴 하면서


또 앞으로 뭘 하면서 살아야 할까 걱정이 더 늘었다